song/자기개발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읽고나서 후기

미니송 2021. 5. 13. 21:07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읽고나서 후기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고 해서 읽은 책.

 

책 제목 : 마케팅 불변의 법칙

출판사 : 라이프맵

지은이 : 알 리스, 잭 트라우트 지음 / 이수정 옮김

 

분명 읽기 전에는 마케팅하는 모든 사람들이 꼭 읽어야 되는 책이라고 설명해서 정말 좋은 내용이 있는줄 알았는데 생각보다는 뭔가 엄청난게 들어있지 않았다.(개인적인 견해)

 

내가 이책에 마케팅을 당한것인가...

 

아직 마케팅에 대해 제대로 잘 몰라서 와닿지 않을수도 있다.

 


 

그래도 어느정도 마케팅에 대한 큰 기둥같은 것을 세워주는 느낌?

 

책은 생각보다 얇다. 서점에서 보지 않고 구매해서 두께가 얼마나 되는지 보지도 않고 주문.

 

출간일이 2008년이니까 지금으로부터 13년전...

 

그래서 좀 요즘하고는 안맞는게 있을 수 있다.


책의 목차

제1장 - 리더십의 법칙 The Law of Leadership
제2장 - 영역의 법칙 The Law of the Category
제3장 - 기억의 법칙 The Law of the Mind
제4장 - 인식의 법칙 The Law of Perception
제5장 - 집중의 법칙 The Law of Focus
제6장 - 독점의 법칙 The Law of Exclusivity
제7장 - 사다리의 법칙 The Law of the Ladder
제8장 - 이원성의 법칙 The Law of Duality
제9장 - 반대의 법칙 The Law of the Opposite
제10장 - 분할의 법칙 The Law of Division
제11장 - 조망의 법칙 The Law of Perspective
제12장 - 라인 확장의 법칙 The Law of Line Extension
제13장 - 희생의 법칙 The Law of Sacrifice
제14장 - 속성의 법칙 The Law of Attributes
제15장 - 정직의 법칙 The Law of Candor
제16장 - 단일의 법칙 The Law of Singularity
제17장 - 예측 불가의 법칙 The Law of Unpredictability
제18장 - 성공의 법칙 The Law of Success
제19장 - 실패의 법칙 The Law of Failure
제20장 - 과장의 법칙 The Law of Hype
제21장 - 가속의 법칙 The Law of Acceleration
제22장 - 재원의 법칙 The Law of Resources

 

이런식으로 22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22장까지 가는데 여러가지 법칙들이 나온다.

어떤식으로 소비자에게 인식이 되며 어떤식으로 브랜딩이 되어 가는지 마케팅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은 맞다.

 


그리고 사례들을 설명하며 이해도를 높여주는데

현재 상황과 맞지 않거나 이미 망한 기업들이 있다.

 

따라서 책의 법칙에 대해서는 참고할 수 있으나 현재랑 다를수도 있다를 염두하고 봐야한다.

 

가장 흥미가 가는 내용은 1장이었고 리더십의 법칙이다.

'더 좋기보다는 최초가 되는 편이 낫다' 라는 내용을 달고 있다.

 

보자마자 생각난 것은 테슬라...

완벽하게 만들어낸 전기차는 아니지만 지금 현재 전기차하면 테슬라를 먼저 떠올린다.

리더십의 법칙 뿐만 아니라 뒤에 나오는 법칙들을 몇가지 가져간 결과로 본다.

 

마케팅이 잘 되면 이렇게 되는거구나 라는 생각을 했다.

그냥 운이 좋아서 된거 아닐까? 라는 생각도 했지만 마케팅이 다했다고 본다.

 

책은 얇아서 금방 읽을 수 있었고 나중에 마케팅 쪽을 더 하다가 다시보면 이해가 될 수도 있다. 

자기가 아는만큼 보이는 것이니까...

 

아직 내가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다음에 한번더 읽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