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피르 가죽크림 후기
사피르 가죽크림
이번 포스팅은 사피르 가죽크림에 대해 하겠습니다. 저는 원래 BAMA사의 가죽크림을 쓰고 있었습니다. 만원이면 살 수 있는 저렴한 가격에 가죽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근데 아무리 BAMA사의 크림으로 닦아 보아도 광이 나지 않았습니다. 가죽으로 된 신발을 좋아해서 관리는 해야 하는데 관리가 잘 되지는 않아서 기분이 좋지 않던 중 사피르 가죽크림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되었습니다.
레드윙이나 화이츠, 바이버그 등 고가의 워커 혹은 부츠를 신는 분들이 사용하는 가죽크림이었습니다. 물론 부츠만큼 가죽크림도 비싸더군요... 하지만 이걸 한 번 사면 1년 이상 관리를 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두 개 합쳐서 3만원 조금 넘습니다. 비싸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가죽 관리 해주는 곳에 맡기면 가죽 관리 해주는데 한 번에 만원씩 받습니다. 집에서 해본 결과 1년은 넘게 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사용하고 나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빛날 뿐만 아니라 고급 가죽이 아닌 가죽에 테스트를 했어도 매우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에이징과 광 두 개 모두를 잡으실 수 있습니다.
사피르 유니버셜 크림, 델리게이트 크림 두 가지를 구매 했습니다.
유니버셜 크림(Creme Universelle)
한국어로 된 설명서는 붙어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프랑스에서 만들었는지 made in FRANCE라고 적혀있습니다. 델리게이트 크림과 크기를 비교해보면 유니버셜 크림이 좀 더 큽니다. 영어 설명을 해석해보면 부드러운 고급 가죽, 신발, 자켓, 가구, 가방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크림입니다. 사용하기 전 안보이는 곳에 테스트 하시오. 라고 적혀 있습니다. 또한 비즈왁스와 호호바오일이 함유 되어 있다고 써있습니다. 사용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천으로 가죽 제품의 먼지를 제거해 줍니다.
2. 크림이 든 병을 잘 흔들어 줍니다.
3. 가죽 제품에 조금씩 펴 발라 줍니다.
4. 3분 동안 기다립니다.
5. 3분 후 다시 천으로 닦으며 광을 내줍니다.
델리케이트 크림(Delicate Cream)
양가죽 및 부드러운 가죽의 제품을 클리닝해주고 영양공급을 해주며 보호해주고 아름답게 해줍니다. 사용전 보이지 않는 곳에 테스트 후 사용해 주세요.
델리케이트 크림에 붙어있는 한국어 설명서 입니다. 생각보다 적은 용량에 깜짝 놀랐습니다. 용량은 보지도 않고 시켰지 때문이죠. 이것도 프랑스에서 만들었는지 made in FRANCE라고 적혀있습니다. 용량은 50ml여서 받아서 보시면 정말 작습니다. 안에는 천과 함께 크림이 들어 있습니다. 사용법은 그림으로 나와있는데 설명은 일본어로 되어 있네요. 우리나라에 수입이 안되는건지 일본회사인건지 잘 모르겠지만 사용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호호바 오일과 밀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다고 써져 있습니다.
1. 들어있는 천으로 가죽제품의 먼지를 잘 털어내 줍니다.
2. 크림을 조금 찍어 전체적으로 펴발라 줍니다.
3. 5분 동안 기다립니다.
4. 천으로 다시 닦으며 광을 내줍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바르는 순서는 유니버셜 크림 → 델리케이트 크림 순으로 바르라고 되어 있었습니다. 사용법이 그림으로 밖에 나와있지 않아 그대로 해석해 따라해본 결과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가죽제품은 모두 사용해도 된다고 나와 있습니다. 가죽 가방에도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사용한 가죽 제품의 상태를 비교하는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