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 여행

강릉 초당 순두부 맛집 초당소나무집 후기, 추천

미니송 2018. 6. 25. 13:21


초당 순두부 소나무집


2018/06/23 - [여행/국내 여행] - 2018. 6. 20 당일치기 강릉여행 먹을것, 맛집 추천


강릉 당일치기 여행에서 점심으로 초당 순두부를 먹었습니다. 초당 순두부집들은 한 곳에 거의 모여있어서 그 중에 맛있다고 소개되있는 곳에서 먹게 되었습니다. 직접 돈주고 먹은 후기입니다. 



그 주변에 초당 순두부 맛집이 많으니 입맛에 맛게 골라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순두부 젤라또를 팔기 때문에 소나무집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다른곳들과 비슷하게 짬뽕순두부, 순두부전골 등을 팔지만 특이하게도 이 집에서만 순두부 젤라또를 팔고 있었습니다.



초당소나무집 메뉴



메뉴에는 얼큰순두부전골, 두부조림, 짬뽕순두부전골, 해물짬뽕두부전골, 순두부백반, 모두부 등이 있습니다. 가격은 8,000원 ~ 10,000원대입니다. 그중에서 해물짬뽕두부전골만 가격이 조금 있는 편입니다.


짬뽕순두부전골과 얼큰순두부전골 둘 중에 고민을 하다가 얼큰순두부전골을 시켰습니다. 짬뽕은 너무 맵다는 말이 있어서 얼큰순두부를 시켰는데 매운걸 잘드신다면 짬뽕순두부를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많이 맵진 않습니다. )



얼큰 순두부 전골



얼큰순두부전골 2인분을 시켜서 먹었습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하얀색으로 되어 있는데 안에있는 양념을 섞게 되면 조금 더 빨간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순두부가 몽글몽글한 식감이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매운맛도 살짝있어서 술을 같이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밥이 포함되어 나오며 반찬으로는 멸치, 어묵조림, 오이무침, 깍두기, 고추된장무침 등이 있습니다. 아마도 반찬은 갈때마다 변경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배고파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순두부전골 안에 버섯도 많이 들어있고 순두부도 많이 들어있어서 더 맛있게 먹었던 것 같습니다. 적당히 매운맛이라 잘 먹을 수 있었고 밥을 하나 더 시켜서 먹고 싶을 정도 였습니다. 다먹고 나와서 아이스크림을 파는 곳으로 갔습니다. 밖에 바로 순두부 젤라또 파는 곳이 있습니다. 순두부 젤라또에 대한 후기는 따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