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 여행

2018. 6. 20 당일치기 강릉여행 먹을것, 맛집 추천

미니송 2018. 6. 23. 14:30



2018. 6. 20

당일치기 강릉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당일치기 여행은 하루정도 휴식하기는 좋은데 몸이 힘들수도 있습니다. 힐링여행을 떠나려고 강릉으로 출발했습니다. 당일치기 여행으로 강릉은 가깝기도 하고 추천드립니다.



우등버스를 타고 강릉으로



고속버스를 타는데 우등버스가 있습니다. 우등버스는 일반 고속버스보다 좌석이 더 넓고 밑에 발받침도 있습니다. 가격은 조금 더 비싸지만 좌석의 앞과 뒤가 넓기 때문에 좌석을 뒤로 젖혀도 상관이 없습니다.


동서울터미널(강변)에서 출발해서 강릉터미널로 가게 되었습니다. 가서는 그냥 택시를 이용했습니다. 많이 돌아다닐 것도 아니였고 바다를 보면서 힐링을 할 예정이었기 때문이죠.


동서울터미널에서 강릉까지 우등 어른의 가격은 15,000원입니다. 아침부터 출발하느라고 애를 좀 먹었습니다. 좌석이 너무 좋아서 깜짝놀라며 약 2시간정도 걸려 강릉에 도착했습니다.


정말 힐링을 위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먹고 자고 쉬고


강릉 맛집 먹을 것 추천


강릉에는 그래도 먹을 것이 많더라구요. 진짜 많이 찾아보고 우선 가장 유명한 것은 초당순두부였던것 같습니다. 초당동에 순두부가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가서 먹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여러가지 맛집들을 추천하는데요. 가본곳에 대한 포스팅은 따로 하겠습니다. 가보지 않고 찾아본 곳들 중에서 정리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 초당동 순두부

초당동 순두부는 워낙 유명해서 더이상 말을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강릉에 가시면 꼭 먹는 것 같더라구요. 저도 순두부를 먹어봤는데 지점을 따로 추천드리지는 않겠습니다. 다 모여있기도 하고 취향에 따라서 골라서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교동 짬뽕 본점

교동짬뽕을 많이 들어보셨을 건데요. 강릉 교동이 원조라고 합니다. 그래서 교동짬뽕 본점이 있는데 국내여행 중에 한번쯤은 먹어봐야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먹어보지는 않았습니다만 다들 추천은 하더라구요. 짬뽕을 좋아하신다면 도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오월에초당

오월에초당이라는 맛집이 있는데 수요일이 휴일이라 못가봤습니다. 사진으로만 봤는데 오징어보쌈이 너무 먹고 싶더라구요. 정말 아쉽지만 어쩔 수 없이 포기했습니다ㅠㅠ 맛집이라고 하니 한 번 쯤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카페거리

강릉에 가면 빠질 수 없는게 카페거리라고 합니다. 여성분들이 좋아하시기도 하고 예쁜카페들이 많으니 골라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힐링을 위해서 카페거리로 가지는 않았습니다. ( 사람이 많기 때문이죠... )



제가 가본 곳들은 리뷰를 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